마이크로바이옴
미생물 유전체 전체를 뜻하는 말로,
특히 인간의 몸에 공존하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을 세컨드 게놈(Second genome)으로 부른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미생물 유전체 전체를 뜻하며, 미생물 군집 구조를 뜻하는 Microbiota 라는 용어도 종종 사용합니다.
특히 인간의 몸에 공존하고 있는 미생물의 유전정보 전체를 Human Microbiome이라고 하는데,
근래에 매년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연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미생물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크다는 사실이 발혀졌기 때문에 이를 제2의 유전자, 즉 세컨드 게놈(second genome)으로도 부르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현재의 즐겨먹는 식생활 패턴이 나옵니다.
이를 통해 ,질병의 예방을 위한 ,건강한 유익균을 탐색하고, 좋은 원료로 배양하여,
유익한 대사산물을 만들어 냄으로써, 인간에게 이로운 새로운 발효식품이 탄생하게 됩니다.
인체내 대사 시스템이 밸런스가 깨지거나, 대사 효소가 잘 작동하지 못하는 유전형일지라도,
유익균(세균)은 음식을 먹고 내놓는 생물 전환 작용을 통해 인간에게 이로운 물질로 바꾸어줄 수 있습니다.
한젠바이오는 이러한 생물전환 시스템을 통해, 대사산물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 Mechanism
마이크로바이옴 기전
“내 몸의 면역조절자 미생물”
인체 면역체계의 약 70~80%가 ‘장’의 영향을 받고 있는데 이것을 ‘장 면역 체계’라고 부른다.
장 면역 체계와 신진대사를 정상화 시키는 것으로 장내 세균 환경이 정상화되면
신경피부염, 심장 및 혈관질환, 알레르기 및 세균성 질환, 자가면역질환, 암 등과 같은
심각한 질병들도 호전되거나 치유된다.
마이크로바이옴과 면역과의 상관관계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역할
